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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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의료원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목포시의료원 (이하 '의료원'라 합니다)와 이용고객 (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의료원에서 제공하는 모 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을 위한 의료원과 회원간 이용조건과 이용절차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회원' 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한다.

2. '이용계약' 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료원과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한다.

3. '가입' 이라 함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의료원의 서비스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신청, 의료원의 승낙을 얻는 것을 말한다.

4. '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한다.

5. '이용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의료원이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 다.

6.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 아이디(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 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의료원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 한다.

7. '단말기' 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IPTV 등의 전산 및 통신장치를 말한다.

8. '게시물'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 일과 링크 등을 말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른다.

 

제3조(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인터넷을 통해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의료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의료원 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다. 개정된 약관은 정 당한 절차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한다.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인터넷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한 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의료원은 책 임지지 않는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 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의료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별로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 칙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운영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개별약관과 운영원칙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 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 에 따른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계약 내용에 동의를 하고 이용신청에 대해서 의료원의 이용 확약으로 성립한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 써 의사표시를 한다.

 

제6조(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의료원에서 요청 하는 개인정보 등 제반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②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 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정보 등 본인의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 비스 이용에 있어 권리주장을 하실 수 없으며 관계법령의 보호를 받을 수 없 다.

③ 의료원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 확인 등의 조치를 할 수 있다. 회 원은 의료원의 확인조치에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의료원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 할 수 있다.

 

제7조(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① 의료원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의료원의 개인정 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단, 의료원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의료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용자 아이디 (ID) 및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의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 는다.

② 의료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포함하여 제3자에 게 위탁 시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③ 의료원은 회원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 서비스 및 관련혜택을 제공할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의료원은 회원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경 우 제휴사, 목적, 이용될 회원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 동의를 받 는다.

④ 의료원이 타사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시 회원의 정보는 당초 목적의 범위안 에서만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고 제공하여야 한다.

⑤ 의료원은 서비스 제공시 회원의 단말기로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 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등 단말기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⑥ 회원은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 다.

⑦ 의료원은 제3항, 제4항의 범위내에서 회원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 련된 통계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제8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의료원은 이용자가 제5조, 제6조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의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보류 또는 거부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는 경우

3. 법령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였을 경우

7.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8.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의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 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의료원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의료원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의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의료원은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정보통 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장 정보통신망에서의 이용자 보 호 등 법령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다.

 

제9조(이용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① 의료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 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한다.

② 이용자 아이디(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ID)를 해지하고 재가입 해야 한다.

③ 이용자 아이디(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의료원, 제휴사에서 운영하는 사이 트의 회원 아이디(ID)와 연결될 수 있다.

④ 이용자 아이디(ID)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의료원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2. 의료원, 의료원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 의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 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의료원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의료원에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 다.

⑦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의료원의 의무) ① 의료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② 의료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의 장애 및 손실이 발생하였을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 다. 단, 천재지변 및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는 일시 중단할 수 있다.

③ 의료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 정이 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 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④ 의료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 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 주장을 할 수 없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정보를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에는 바로 의료원에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③ 회원은 이용신청시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개인정보와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 해서 의료원은 책임지지 않는다.

④ 의료원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 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⑤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의료원이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등 의료원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의료원의 업무에 방 해가 되는 행위, 의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⑥ 회원은 의료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의료원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이 영업활동으로 의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의료원에 대해 손해 배상 의무를 지며, 의료원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절한 절차 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⑦ 회원은 의료원의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 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⑧ 회원은 의료원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

⑨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제한, 초기 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조치를 할 수 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 아이디(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와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그림, 동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 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의료원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의료원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을 변경하거나 의료원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의료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 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 위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7. 약관을 포함하여 의료원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8. 의료원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9. 의료원의 운영자,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10. 의료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의료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한다.

② 의료원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의료원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의료원의 사이트를 통해 사전 공지한다. 단,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 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 할 수 있다.

③ 의료원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제13조(회원의 게시물 등)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전적으로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며, 의료원의 고의가 아닌 한 의료원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의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 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등 관련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욕설 및 비방, 인신공격으로 불쾌감 및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불법정보 유출과 관련된 글 을 올리는 경우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사생활 침해 및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5.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사이트 홍보하는 내용인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8. 사적인 판단이나 지역감정 조성,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의료원의 서비스 성 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의료원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의료원은 광고성 게시물 차단 및 안정된 게시물 운영을 위해 일부서비스에 대 해 게시물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단, 이런 경우 이용시간을 해당 서비스 에서 공지합니다.

④ 의료원은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 심의 및 승낙 후 게시할 수 있다.

⑤ 의료원은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 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협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 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의료원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른다.

⑥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를 의료원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의료원은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의료원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의료원에 귀속되므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저작 물은 의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된다.

③ 의료원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 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맞게 합리적인 범위내에 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원저작 물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및 저작물 작성하는 경우

2.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경우

3. 휴대폰, PDA, IPTV 등 단말기에서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경우

④ 의료원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⑤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삭제 요청을 서면으로 할 경우 본인 계정 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된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 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는다.

⑥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 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의료원은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게시물 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의료원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 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이 다시 등록될 수 있다.

 

제15조(정보의 제공) ① 의료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 게 제공할 수 있다.

② 의료원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 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제16조(정보알림수단) ① 의료원은 회원에게 간행물 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일발송, 휴대폰문자서비스(MMS포함), 전화, 우편 등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② 의료원은 회원 가입시 정보메일발송에 동의를 한 회원에 한해서 의료원의 판단 에 따라 이메일을 회원의 이메일주소로 발송, 제공한다.

③ 회원은 의료원에 수신차단 등 조치를 이메일, 서면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의료원은 회원의 요구를 접수한 후 확인절차를 거쳐 반영할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7조(계약의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의료원에서 제공한 서비스 내 영역을 통해 가입해지를 해야 한다.

② 의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등록을 말 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18조(서비스 이용제한) 의료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 당 조치를 할 수 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9조(손해배상) ① 의료원과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 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단, 의료원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는다.

 

제20조(면책조항) ① 의료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의료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 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된다.

③ 의료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 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④ 의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의료원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 부정확 함과 인쇄상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정보의 부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의료원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나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 소를 부실하게 기재, 운영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의료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를 얻지 못하거나 수익을 상실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로 인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 의료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 에 관하여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 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도 없다.

⑨ 의료원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 상시적으로 사전심사 하거나 게시물의 내 용을 확인 또는 검토할 의무가 없으므로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는 다. 또한 의료원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 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1조(약관의 개정) ① 의료원은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변경된 약관에 대해 의료원은 회원에게 메일, 인터넷 고시 등 방법으로 알릴 의무가 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변경된 약관이 적용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거부할 경우 의료원은 당 회원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적용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22조(통지) ① 의료원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의료원에 등록 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의료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의료원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른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의료원의 본사 소재지 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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